스타 연예인 정보

이학주 나이 배우 학력 고향 데뷔 가족 프로필 알아보기


이학주 나이 배우 학력 고향 데뷔 가족 프로필 알아보기

이학주 나무위키 참고하여 작성

 

이학주 프로필

본명 : 이학주 (李學周)
출생 : 1989년 1월 9일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3.5cm, B형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07학번 / 학사)
병역 : 대한민국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병장 만기전역
(2009년 4월 ~ 2011년 4월)
가족 : 부모님, 여동생(1991년생)
데뷔 : 2012년 영화 '밥덩이'
소속사 : SM C&C
MBTI : INFP
종교 : 개신교

 

2012년, 단편영화 《밥덩이》로 데뷔했다. 2015년 오 나의 귀신님에서 신순애의 철부지 남동생 신경모 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검은 사제들》의 원작 단편영화 《12번째 보조사제》의 남자주인공이기도 하다. 이후 영화 《날, 보러와요》,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정희주(박신혜)의 남사친으로 나왔으며, 《저스티스》, 《멜로가 체질》 등 많은 출연을 하였다. 그리고 드라마 《38 사기동대》에서 부서 막내역할 등으로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주연을 맡은 스릴러 영화 왓칭이 개봉하였는데, 몰입되는 연기를 보여줬으나 영화는 전반적으로 흥행하지 못했다.

연기폭이 매우 넓고 가지각색이다. 다양한 드라마 활동 부분을 살펴보면 그동안 맡은 역할이 선한 역할부터 시작하여 악역, 주연, 어중간한 역할, 호갱 느낌의 역할도 잘 소화해내면서 어느 분야든 잘 해내고 있다. 부부의 세계에서 애인 민현서, 이태오, 지선우 등 등장인물들을 괴롭히는 박인규 역을 맡아 몰입을 자아내는 연기력으로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내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학주 출연 영화

2012년
밥덩이
단편영화
2013년
난 널 알아

12번째 보조사제
보조사제
2014년
비행소녀
사랑 여행
학주
2015년
날, 보러와요
한동식
조연
무뢰한
성철
단역
폭력의 틈
충희
주연
치욕일기
희수
2016년
 관계없는 우주
학주
통 메모리즈
이정우
모바일 무비
티치 미
서준열
단편영화
2017년
눈길
소년병
단역
가을 우체국
임준
주연
꿈의 제인
정호
특별출연
갈 수 없는 나라
호재
주연
친밀한 타인들
승호
사우나
정훈
내일이 찾아오면
경호
2018년
골든 슬럼버
형사2
단역
나를 기억해
김동진
조연
협상
박민우
잔상
형준
주연
2019년
뺑반
가르마
단역
왓칭
준호
주연
2020년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준근
도영씨
용화
이름없는 다방에서
어떤 관계
2021년
싱크홀
정대리
연애 빠진 로맨스
우정출연

이학주 출연 드라마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5년
KBS 1TV 1984
눈길
소년병
tvN 2012
오 나의 귀신님
신경모
조연
KBS 2TV 1984
드라마 스페셜 - 짝퉁 패밀리
이민수
주연
2016년
OCN
38 사기동대
안창호
조연
KBS 2TV 1984
KBS 드라마 스페셜 - 웃음실격
도식
주연
2017년
SBS
초인가족
최준우
2018년
tvN 2012
미스터 션샤인
젊은 희성 부
단역
KBS 2TV
KBS 드라마 스페셜 - 도피자들
지욱
주연
2018년~2019년
tvN 2012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김상범
조연
2019년
KBS 2TV
저스티스
마동혁
JTBC
멜로가 체질
노승효
2020년
부부의 세계
박인규
야식남녀
강태완
주연
사생활
김명현
조연
2021년
넷플릭스
마이 네임
정태주
조연
wavve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김수진
주연
JTBC
공작도시
한동민
주연

이학주 수상 경력

2014년
제12회 아시아나 국제 단편영화제
단편의 얼굴상
12번째 보조사제
제13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절대악몽 최우수상
2020년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부부의 세계

처음부터 그의 꿈이 배우는 아니었다. 그저 막연하게 신문기자나 방송 PD처럼 TV나 영화 관련 일을 하고 싶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했다. 그러던 중 전공 필수로 연기 수업을 듣게 되었고, 평소 감정 표현을 잘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무대에 서서 연기를 하며 감정을 표출하는 것이 좋았고 후련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그렇게 그는 4학년 2학기 때 취업 준비 중 다니던 토익학원을 그만두고, 가난하게 살더라도 연기로 끝까지 가보자는 마음을 먹게 된다. 여담으로 드라마 <야식남녀>에 함께 출연한 배우 정일우와는 대학 동문이다.

2012년 영화 <밥덩이>로 데뷔한 그가 독립영화계에서 주목을 받게 된 작품은 영화 <검은 사제들>의 원작인 단편 영화 <12번째 보조사제>이다. 후에 그가 맡은 최승호 아가토 캐릭터가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강동원이 연기한 최부제와 같은 역할임이 알려지며 ‘독립영화계의 강동원’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된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이에 대해 “오해가 있었나보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또한 이 작품은 이학주 본인에게 또 다른 의미가 있는 영화이기도 한데, 이전까지 그의 연기 활동을 반대하시던 어머니가 <12번째 보조사제> 촬영장에 방문하신 후 마음을 바꾸게 된 작품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후 그는 영화 <무뢰한>,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영화 <날, 보러와요>, 드라마 <38 사기동대>, 영화 <골든슬럼버>, <나를 기억해>, <협상>,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영화 <골든슬럼버>, <나를 기억해>, <협상>, <뺑반>, 드라마 <부부의 세계>, <야식남녀>까지 말 그대로 쉴 틈 없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고 가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는다. 그는 영화 <12번째 보조사제>로 주목받기 시작한 2014년을 기점으로 무려 30여 편의 작품에 역할의 참여하며 필모그래피를 탄탄하게 쌓고, 스펙트럼 또한 차분하게 넓혀나간다.

왠지 모르게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스스럼없이 다가가 말을 걸 것만 같은 모습과는 다르게 그는 평소 낯을 가리는 편이라고 한다. 전형적인 낯가리는 사람들이 그렇듯 그 또한 처음엔 쑥스러움이 많지만 친해지면 장난을 많이 친다고. 덧붙여 “학창시절에는 작고 왜소한 체구로 친구들에게 귀여움을 사기도 했다”고 한 인터뷰를 통해 밝혔는데, 특이한 점은 자기 자신을 ‘긴장덩어리’라고 칭하며 “비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긴장이 찾아오면 그때의 냄새를 기억한다”고 말한 부분이다. 낯을 가림과 동시에 다소 엉뚱한 면모도 지니고 있는 듯하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배우 이학주의 이름을 알리고 그의 인지도를 올려준 작품임과 동시에 대선배인 배우 김희애에게 연기력을 인정받게 된 작품이기도 하다. 그녀는 인터뷰를 통해 “현장에서 후배를 보며 자극을 받을 때가 많다. 최근엔 이학주라는 후배를 보면서 깜짝 놀랐다”고 언급하며, “그의 연기를 보며 카타르시스를 느꼈다.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했다”고 덧붙였는데, 이제 막 성장하는 배우에게 이보다 더한 찬사가 있을까. 이학주는 그녀가 ‘특급 칭찬’을 한 이 기사를 보고 “멍하니 있었다. 실감이 안 나서 30분, 1시간을 보고 있다가 가족과 친구들에게 자랑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박인규는 여자친구에게 집착하다 못해 폭력까지 휘두르던 무뢰한이었다. 하지만 인터뷰를 통해 실제 그가 밝힌 연애 스타일은 180도 다른 모습이었는데, “한 달에 3~4,000분까지 통화를 한 적이 있다”고 말하며 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귀찮게 하는 스타일”이라고 정의 내리기도. 결혼관의 경우에는 “우리 부모님과 같은 부부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언급했는데, 말싸움을 하다가도 금세 웃으시고 재미있어하시는 모습에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학주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imcokecolo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